근막 통증 증후군이란?
모든 근육을 감싸고 있는 근막에 통증 유발점이 발생하여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흔히 목과 어깨 쪽의 근육이 뭉치는 질환으로 알고 있지만, 목과 어깨뿐만 아니라 허벅지, 종아리, 팔 등 전신의 모든 근막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주로 잘못된 자세나 잦은 사용으로 근육이 스트레스를 받아 손상을 입으면 발생합니다.
통증 부위가 목과 어깨 쪽인 경우 신경이 눌려 두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거북목 증후군으로 인한 목과 어깨 통증 또는 척추 질환으로 인한 골반 부위 통증이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근막 통증 증후군 증상
특정 부위에서 지속적이고 만성적인 압통이 발생한다.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를 만지면 근육이 뭉친 것이 느껴진다.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를 누르면 통증이 더욱 심해진다.
통증 부위가 목과 어깨 쪽인 경우 신경이 눌려 두통이 나타나기도 한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추운 날씨 등 외부적 요인으로 인해 통증이 더욱 심해지기도 한다.
심한 경우 극심한 통증과 함께 땀이 나거나 털이 곧추 서기도 한다.
근막 통증 증후군 치료법
비수술적 치료
정동병원은 비수술 우선 치료를 원칙으로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찾아 근막 통증 증후군을 치료합니다.
-
TPI 주사 치료
염증 수치를 낮춰 통증을 완화하는 대표적인 주사 치료입니다. 질환 초기에 뼈와 관절을 지탱하는 근육들이 뭉쳐 통증을 유발하는 디스크, 협착증, 일자목 등의 질환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
프롤로테라피(prolotherapy)
세포를 증식시켜 인대를 강화시키는 치료입니다. 인대 파열이나 손상은 물론 디스크, 협착증 등과 같이 인대를 강화시키면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질환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효과가 매우 뛰어나 대중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비수술적 치료 중 하나입니다.
-
도수&물리치료
정동병원은 국가 면허를 취득한 7명의 물리치료사가 선진화된 의료 장비와 과학적인 설계를 통해 재활 및 운동치료 프로그램을 구성합니다.